Quick Blogs

입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공급하는 기본적인 일일 필요입니다. 따라서 적절한 영양은 처음에 입으로 지나가는 건강한 음식 목록과 동일합니다. 건강한 식사 계획은 구강 건강에 대한 부담을 줄여줍니다. 한편,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무작위로 치과 문제가 발생합니다 노원구 술집.

탄수화물, 설탕, 전분이 풍부한 음식은 플라그와 충치 형성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플라크 산은 좋은 치아 법랑질을 공격한 후 이를 파괴하여 결국 치아 구멍으로 들어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설탕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산성도를 높이고 충치 형성을 증가시켜 결국 부패한 입안에 나쁜 박테리아가 번식하게 됩니다. 설탕 함량이 높은 식품의 예로는 원당, 청량음료/탄산음료, 딱딱한 사탕, 디저트, 잼, 시리얼, 말린 과일 등이 있습니다.

설탕만큼 해롭다고 간주되지는 않지만, 흰 빵, 파스타, 감자칩과 같은 녹말이 많은 음식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들 역시 입의 타액 효소 수를 증가시켜 소화 전 과정을 즉각적으로 촉진합니다.

설탕과 산은 에나멜 침식을 담당하는 치아의 가장 큰 두 가지 악당입니다. 산성도가 높은 음식은 법랑질을 약화시키거나 치아를 변색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산성도가 높은 식품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감귤류/레몬, 피클, 토마토, 알코올, 차, 커피. 그러나 산성도가 낮은 식품의 예로는 바나나, 아보카도, 브로콜리, 야채, 살코기, 통곡물, 계란, 치즈,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치아 미백 용액으로 변색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너무 끈적끈적하고 오랫동안 치아 틈에 붙어 있는 음식으로 인해 잇몸 건강도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장기간 지속되고 입안에 존재하면 박테리아가 과도한 산을 생성하도록 경고합니다.

더욱이 에나멜은 얼음이나 딱딱한 사탕과 같이 물기 어려운 것을 씹는 것이 치아에 무리를 주고 치관에 더 많은 손상을 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알코올, 일부 약, 커피, 에너지 음료/스포츠 음료, 와인 등 입을 탈수시키는 음식도 피해야 합니다.

거의 모든 음식(우유/유제품, 야채, 쌀 등 건강하고 좋은 음식)이 건강한 식단의 상위에 위치하지만, 이러한 음식은 필수 영양소를 제공하므로 양치를 통해 치아 손상을 최소화하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